2007. 2. 13. 20:16
16가지 유형에 의한 나의 성격
INTJ형
과학자형
전체적인 부분을 조합하여 비젼을 제시하는 사람들



>> 특징 및 생활 양식 <<


1) INTJ형은 행동과 사고에 있어 독창적이다.
2) 독창적이고 신념이 강하며 지적이다.
3) "자신의 힘"을 의식함으로써 모든 유형 중 가장 자신있는 타입이다.
4) 내적인 신념과 비젼은 산이라도 움직일 만큼 강하다.
5) 16가지 유형중에서 가장 독립적이고 단호하며, 때때로 문제에 대하여 고집이 세다.
6) 자신이 가진 영감과 목적을 실현시키려는 의지와 결단력과 인내심을 가지고 있다.
7) 결정은 당연히 이들의 차지이며 일단 결정되어야 안심한다.
8) 이들은 포괄적으로 생각하는 형이며, 독창성도 뛰어나다.
9) 그들은 관련성을 파악하는 데 재능이 있으며, 현재의 사건이나 행동이 장기적으로 미칠 영향을 계산하는 데 능숙하다.
10) 기발한 착상과 혁신적인 성향을 지닌 이 유형은 거의 모든 분야에 독특한 재능을 보이며, 개선 방향까지도 찾아낸다. 그런 재능은 조직 전체를 최선의 방향으로 개조하고 개선하는 작업에서도 발휘된다.





>> 주의하고 개발할 점 <<


1) INTJ형은 '감정기능'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감정기능의 가치를 소홀히 여겨서 다른 사람들의 가치관과 감정을 무시할 수도 있다. 그러면 그들의 반대자들로부터 놀랄만큼의 증오심을 유발할지도 모른다.
2) 분석하는 뛰어난 능력이 그들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남을 인정한다는 것이 이 유형들에게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들은 개인적인 관계에서 뿐만 아니라 일에 대해서도 남을 인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3) 타인의 피드백과 제안을 수용할 필요가 있으며 감정의 가치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4) 남의 인정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으며 비현실적 아이디어를 포기하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다.
5) 자신의 아이디어와 스타일이 남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좀 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6) 지나치게 확신적이고 조금도 양보가 없으며 남들이 접근한거나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 한다.
7) 명석한 분석력을 지나치게 대인관계에 적용하려는 경향으로 인간미가 부족하다는 오해를 종종 받을 수 있다.





------------------------------------------------------------------------------



상담심리학과 다니는 친구가 해준 나의 성격 심리 검사..ㅋㅋ

'봉여니 > 일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갔다온 부대  (0) 2007.03.08
KT Megapass FTTH 설치 - 서울 마포구 염리동  (0) 2007.03.07
인간의 감정 변화..  (0) 2007.02.10
나의 토정비결이라네..ㅋ  (0) 2007.01.05
울막내 잘먹는다.  (1) 2006.12.23
Posted by zmaster